시카고 한인 문화회관은 정규프로그램과 협력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정규프로그램은 문화회관의 교육부가 
직접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고 협력프로그램은 문화회관을 이용하시는 선생님들께서 문화회관의 지도하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일정을 보고싶으시며 여기 클릭하십시오.

하모니카 초/중급 (정규프로그램)

강사 : 김종진

강의내용 :  초급/중급

전화번호 : 847.975.9354

e-mail :


오카리나 초급 (정규프로그램)

강사 : 김종진

강의내용 : 초급

전화번호 : 847.975.9354

e-mail :


섹소폰 앙상블 (협력프로그램)

강사 : Terry Park

강의내용 :

 

전화번호 : 847.942.0868

e-mail :


오카리나 초/중급 (협력프로그램)

강사 : 허정숙

강의내용 :

전화번호 : 847.390.7899

e-mail :


하모니카 초/중급 (협력프로그램)

강사 : 허정숙

강의내용 : 초/중급

 

전화번호 : 847.390.7899

e-mail :


시카고 부부합창단 (협력프로그램)

 

강사 : 김성자

강의내용 :

 

 

전화번호 : 847.452.6576

e-mail :

 


여성회 합창단 (협력프로그램)

 

담당 : 김호정

지휘: 표경진 (성악 박사)

회비: 연 $200

강의내용 : 호흡으로인하여건강을악화시킬수도또는건강을되찾을수도있습니다. 성악을통한바른발성과호흡으로정신적, 육체적으로유익한일석이조의효과를얻으세요.

전화번호 : 415.670.0130

e-mail :

 


시카고아버지합창단 (협력프로그램)

강사 : 박근배

강의내용 :  시카고 아버지 합창단에서 연습하는 레파토리는 순수 아마추어 남성합창단으로 성가곡을 비롯하여 세계 민요와 가곡, 오페라합창, 그리고 한국 민요와 가곡, 가요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의 레파토리를 준비하여 어둡고 소외된 곳을 찾아 다니며 음악을 통하여 사랑을 전하려 합니다. 매주 Wheeling에 있는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에서 정기모임을 갖습니다.

전화번호 : 847.951.3297

e-mail : chicagofatherchoir@gmail.com

facebook: Chicago Fathers Choir Facebook Group

 


문화회관 합창단 (정규프로그램)

 

지휘자 : 유선영

이사장 : 권오화 문화회관 이사

우선 간단히 제 소개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제 이름은 김승자입니다. 저는 문화회관에 이사로 또 부회장으로 적을 둔지는 3-4년이 되었으며, 근래에 문화회관 회장직을 맡은지는 이제 만 2달을 넘겼습니다.

아직도 우리 문화회관의 다양성있는 사업과 행사들을 배우고 익히느라 여유있게 이 귀한 직책을 즐기지 못하고, 밤잠을 설치기도 또 나름대로의 자유시간도 없이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30년을 미국 교육계에서, 즉 시카고 교육국에서 장학사로 근무한 후 2006년에 정년 은퇴를 하였습니다.

우리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의 역사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2004년에 건물 추진 모금 위원회가 발족되고 장기남 전 건립위원장을 위시로 활발한 모금 운동을 하여 건물 자금 조성에 여러분들이 헌신하시었습이다.  그리하여,  2010년에 이곳 윌링시에 보시는 바와 같이 번듯한 5개의  건물를 구입하여 자리잡은 지  어언 4년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문화회관은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전 회장님들의 무한한 노력과 시카고 동포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용기와 사명감을 갖고 노력한 결과,  오늘날 40여개의 교육 및 교양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목의 문화 내지 생활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랑할 만한 사실은 상설의 박물관, 미술 전시관,  도서관을 운영하여 우리 고유의 문화재, 예술, 문학등 여러가지 전통 문화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오늘 이자리에서 우리 문화회관 자체의 혼성 합창단의 발족을 문화회관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합창단은 인근 지역사회는 물론 전 미주 지역, 더욱 나아가서는 한국까지 장차 순회 공연을 통해 수준높은 문화 사절단으로 활동해 주시리라는 희망과 포부를 가져 봅니다.

오늘 시작되는 이 혼성 합창단은 아마도 시카고 자치 합창 단체로는 가장 유망한, 즉 높은 기량과 뛰어난 성량으로 개개인의 열정을 다 쏟아, 대중의 호흡에 소통하고 마음을 울리는 음악을 창조하리라 믿고 있습니다.

삼음 혹 4음의 혼성된 철저히 단련과 숙련이된 음악은 감성의 동물인 우리 인간을 한마음으로 결합시키고 단결하게 합니다.  최고의  조화된 음률을 통해 시카고 동포 사회가 화합하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있게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본 합창단 창립을 기획 총괄하는데 시간과 노고룰 아끼지 않으신 성악가 김정아씨를 비롯한 여러 준비 위원님, 이자리에 계신 단원님들에게 심심한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계속 정진, 또 정진하여 이 합창단이 우리 사회에 아름다운 희망과 꿈을 심어주는  또 포근하게 우리의 마음을 부풀게하는 음악의 세계로 이끌어 발전하기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화번호: 224.392.3784

e-mail:


가야금 (협력프로그램)

강사 : 이선희

강의내용 :

 

 

전화번호 : 847.757.8459

e-mail :

 

현재 강좌 일정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한눈에 보기